아직도 헷갈리시나요? 코리빙하우스와 쉐어하우스는 무슨 뜻? (feat. 룸메이트, 하우스메이트)


아직도 헷갈리시나요? 코리빙하우스와 쉐어하우스는 무슨 뜻? (feat. 룸메이트, 하우스메이트)

저소득층 청년1인가구 증가하면서 청년1인가구의 주거 문제 심각 최근 청년1인가구의 증가와 함께 저소득층 청년1인가구도 함께 증가하고 있어요. 국토연구원 결과에 따르면 청년1인가구 저소득층 비중은 75.1%로 나타나고 있는데요. 첫 취업 연령이 높아지면서 이러한 결과를 보이고 있다고 얘기해요. 이에 따라 청년1인가구의 주거비 문제도 심각해지고 있는데요. 청년1인가구의 거주 형태는 약 60%가 월세에서 지내고 있기 때문에 매달 주거비로 사용하는 금액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이에요. 이와 같은 주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떠오르는 주거 형태가 있는데요. 바로 공유주거에요. 공유주거는 대표적으로 쉐어하우스와 코리빙하우스 이 2가지를 예로 들 수 있는데요. 오늘은 공유주거를 대표하는 쉐어하우스와 코리빙하우스의 특징을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c 쉐어하우스가 뭐야? 먼저 쉐어하우스는 다른 사람과 일정 공간을 공유하면서 지내는 주거 형태를 말하는데요. 화장실과 부엌 등 공용 공...


#1인가구 #1인주거 #공유주거 #공유주택 #룸메이트 #쉐어하우스 #코리빙 #코리빙하우스 #하우스메이트

원문링크 : 아직도 헷갈리시나요? 코리빙하우스와 쉐어하우스는 무슨 뜻? (feat. 룸메이트, 하우스메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