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신고 하는 법! 반드시 전입신고 해야하는 2가지 이유! (feat. 쉐어하우스)


전입신고 하는 법! 반드시 전입신고 해야하는 2가지 이유!  (feat. 쉐어하우스)

최근 집이라는 공간을 공유하는 것 이외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쉐어하우스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어요. 이에 따라 쉐어하우스로 이사를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집을 이사할 경우 우리는 '전입신고'라는 것을 해야 하죠. 전입신고는 '본인이 어떤 지역, 어떤 집에 들어와 살고 있다'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을 뜻해요. 하지만, 쉐어하우스 특성상 혼자 지내는 일반 주택과 다르게 다른 사람들과 함께 지내기 때문에 전입신고를 해야 하는 것인지 헷갈릴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쉐어하우스에 거주할 경우에도 전입신고를 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에 대해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입신고를 해야 하는 이유 전입신고는 주소지 변경이나 등록을 위한 전입 사실을 관할 기관에 신고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사를 할 경우 필수로 해야 하는 절차로서 쉐어하우스에 거주할 경우에도 전입신고를 해야 해요. 그 이유는 다음 2가지 권리를 주장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1. 대항력 먼...


#1인가구 #공유주거 #공유주택 #쉐어하우스 #원룸 #전입신고 #청년 #청년1인가구

원문링크 : 전입신고 하는 법! 반드시 전입신고 해야하는 2가지 이유! (feat. 쉐어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