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 두기 해제 이후 비싼 항공권, 올여름 휴가지는 어디? (feat. 베케플레이션)


거리 두기 해제 이후 비싼 항공권, 올여름 휴가지는 어디? (feat. 베케플레이션)

"혹시 항공권, 숙박료 등 휴가 비용이 너무 비싸다고 생각해 본 적 없으신가요?"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된 뒤 처음 맞는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요. 하지만, 국제유가 급등과 환율상승이 겹치면서 여행 경비 부담은 점점 심해지고 있는 상황이에요. 이에 따라 '베케플레이션(Vacaflation)'이라는 신조어가 탄생했고, 나아가 휴가를 포기하는 '휴포족'이 증가하기 시작했는데요. 오늘은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 이후에 발생한 '베케플레이션'과 이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에 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 베케플레이션이 뭐야? 베케플레이션은 방학(Vacation)과 물가 상승(Inflation)의 합성어로 항공권, 숙박비, 외식비 등 휴가 관련 비용이 급등한 현상을 말해요. 베케플레이션이 발생하게 된 배경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억눌렸던 여행 및 휴가 수요가 거리 두기 해제로 급증했기 때문이라고 얘기하는데요. 단기간에 여행 관련 수요가 급격...


#거리두기 #베케플레이션 #여름휴가 #여행 #집콕 #항공권 #홈캉스 #휴가비용 #휴양지

원문링크 : 거리 두기 해제 이후 비싼 항공권, 올여름 휴가지는 어디? (feat. 베케플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