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너마저 가격 상승?' 청년들 전월세, 주거 문제 어떻게 해결하지?


'오피스텔 너마저 가격 상승?' 청년들 전월세, 주거 문제 어떻게 해결하지?

지난 포스팅에서 부동산 시장의 문제로 인해 월세로 수요가 몰려 월세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이 중 1인가구의 거주 비중이 높은 오피스텔의 경우 월세 증가폭이 높게 나타나고 있어요. 이는 아파트 전월세 가격 급등 및 금리 인상으로 부담을 느낀 세입자들이 오피스텔로 집중됐기 때문인데요. 이에 따라 1인가구들은 주거 문제로 겪는 어려움이 심각해지고 있어요. 이처럼 오늘은 변화하는 부동산 시장에서 1인가구들이 처해있는 어려움에 대해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인가구가 선호하는 '오피스텔' 오피스텔은 적당한 크기에 아파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1인가구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요. 실제로 주거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오피스텔 거주 가구의 비중은 1인가구가 73.4%를 차지하고 있으며, 많은 1인가구가 오피스텔에서 거주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하지만, 금리 인상과 부동산 시장의 변동으로 인해 상황이 안 좋아지자 1인가구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오피스텔에서도 ...


#1인가구 #가격 #오피스텔 #전월세 #주거 #청년

원문링크 : '오피스텔 너마저 가격 상승?' 청년들 전월세, 주거 문제 어떻게 해결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