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청년임대주택은 어렵고 쪽방으로 밀려나는 청년들, 왜? (feat. 공유주택)


역세권 청년임대주택은 어렵고 쪽방으로 밀려나는 청년들, 왜? (feat. 공유주택)

최근 시설이 낙후된 고시원이나 쪽방 등에서 거주하는 청년들이 전국적으로 증가하고 있어요. 이와 같은 상황을 해결하고자 정부에서는 임대주택, 역세권 청년주택 등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죠. 하지만, 시세 대비 저렴한 임대주택을 제공하고 있음에도 청년들은 계속해서 시설이 낙후된 주거 환경으로 밀려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청년들이 이와 같은 상황을 겪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 낙후된 주거 환경으로 밀려나는 이유? '기초 지방자치단체별 주거현황 분석발표'에 따르면 전국 229개 기초 지자체 중 132곳에서 오피스텔을 제외한 '*주택 이외에 거처'에서 생활하는 청년가구수가 증가했어요. *주택 이외에 거처란? : 주택에 해당되지 않은 곳에 거주하는 것을 의미한다. 주택의 요건은 부엌과 한 개 이상의 방이 있어야 하고 독립된 출입구를 갖춘 곳을 의미한다. 청년들이 이처럼 '주택 이외에 거처'로 밀려나는 대표적인 이유는 금전적인 문제 때문인데요. 2021년 부동...


#1인가구 #청년 #전세임대 #전세 #임대주택 #월세 #역세권청년주택 #공유주택 #공유주거 #청년1인가구

원문링크 : 역세권 청년임대주택은 어렵고 쪽방으로 밀려나는 청년들, 왜? (feat. 공유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