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 수당,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등 나에게 맞는 정책 알림부터 신청까지 한 번에 (feat. 디지털 플랫폼 서울)


서울시 청년 수당,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등 나에게 맞는 정책 알림부터 신청까지 한 번에 (feat. 디지털 플랫폼 서울)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여러분들은 청년수당이나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등 청년들을 위한 정책을 주로 어디서 접하나요? 아마도 뉴스를 통해서 접하거나 관련 정책들을 정리해 주는 유튜브, SNS, 지인들을 통해 접하는 경우가 많을 거예요. 하지만, 내년부터는 해당 정책들을 직접 검색해서 알아보거나 할 필요가 없어지는데요. 바로 서울시가 실시하는 정책 가운데 본인이 지원 대상에 포함될 경우 카카오톡 '서울톡' 등을 통해 자동으로 안내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생겨날 예정이기 때문이에요. 디지털 플랫폼 서울 구축! 서울시는 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반의 예측형 행정으로 시민 개개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플랫폼 서울'을 구축한다고 밝혔어요. 디지털 플랫폼 서울은 서울시에서 분야별로 산재한 행정 정보를 연결하는 통합 관리체계를 뜻하는데요. 축적되어 있는 행정, 민간 데이터에 AI 기술을 더해 대상자별로 필요한 공공서비스를 먼저 파악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서비스...


#대중교통비지원 #디지털플랫폼서울 #서울시 #지원정책 #청년수당 #청년정책

원문링크 : 서울시 청년 수당,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등 나에게 맞는 정책 알림부터 신청까지 한 번에 (feat. 디지털 플랫폼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