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좋은 청년주택으로 이사할 수 있나요? (feat. 행복주택, 역세권 청년주택, 매입임대주택, 전세임대)


더 좋은 청년주택으로 이사할 수 있나요? (feat. 행복주택, 역세권 청년주택, 매입임대주택, 전세임대)

청년 주택에 입주했지만, LH와 SH에 올라오는 무수한 새 공고들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학교가 더 가까운 A 청년 주택, 내 직장이 더 가까운 B 청년 주택 등 더 좋은 청년 주택이 올라왔다면 누구나 더 좋은 청년 주택으로 이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거예요. 하지만, 이미 나는 청년 주택에 살고 있기 때문에 안되지 않을까?, 혹여나 불이익이 있지 않을까? 하는 고민이 생길 수 있는데요. 오늘은 청년 주택에 입주 후 다른 청년 주택으로 옮길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청년 주택에서 다른 청년 주택으로 지원이 가능한가요? 결론부터 얘기해 보면 가능해요! 현재 거주하고 있는 청년 주택의 유형과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청년 매입 임대주택, 역세권 청년 주택, 행복주택 등 다른 청년 주택 공고에 재지원할 수 있어요. 다만 최대 거주 기간을 초과하지 않아아 하며, 예외적으로 행복주택에서 다른 행복주택으로 지원하는 경우 공급 주체에 따라 LH, SH 간 재지원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확인을 ...


#LH #SH #거주기간 #매입임대주택 #역세권청년주택 #이사 #전세임대 #청년주택 #행복주택

원문링크 : 더 좋은 청년주택으로 이사할 수 있나요? (feat. 행복주택, 역세권 청년주택, 매입임대주택, 전세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