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자금 보증금 대출 상환 방법 2가지! 대출 이자 부담 어떻게 줄일 수 있을까요? (feat. 만기 일시상환, 혼합 상환)


전세자금 보증금 대출 상환 방법 2가지! 대출 이자 부담 어떻게 줄일 수 있을까요? (feat. 만기 일시상환, 혼합 상환)

금리 상승이 계속됨과 동시에 이자에 대한 부담도 함께 상승하고 있어요. 전세자금 대출은 부족한 전세보증금을 마련하기 위해 많이 이용하고 있는 대출상품인데요. 이자 부담이 계속되고 있는 요즘 어떤 방식으로 전세자금 대출을 상환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까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전세자금 대출의 상환 방법과 차이점을 알고 있어야 해요. 전세자금 대출 2가지 상환 방법 전세자금 대출 상환 방법은 크게 2가지로 구분할 수 있어요. 1. 만기 일시상환 방식 대출 계약기간 동안 이자만 납부하고 계약 만기일에 대출금 전액을 한꺼번에 상환하는 방식이에요. 2. 혼합 상환 방식 대출 기간 중 원금의 일부인 10~50%까지는 이자와 동일하게 나누어서 납부하고 남은 원금은 만기에 한꺼번에 상환하는 방식이에요. 원금의 일부를 분할 납부하는 방식은 원금균등 상환 방식 혹은 원리금 균등 상환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어요. '원금'균등 상환 방식이란? : 계약기간 동안 원금을 균등하게 상환하는 방식...


#금리 #주택 #전세자금대출 #전세보증금대출 #원리금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대출이자 #대출 #혼합상환

원문링크 : 전세자금 보증금 대출 상환 방법 2가지! 대출 이자 부담 어떻게 줄일 수 있을까요? (feat. 만기 일시상환, 혼합 상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