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택자 조건 100% 이해하는 방법! (feat. 주택청약, 대출 신청)


무주택자 조건 100% 이해하는 방법! (feat. 주택청약, 대출 신청)

'무주택자' 조건은 주택청약, 대출 등 여러 곳에서 사용되고 있어요. 하지만,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도 무주택자로 보는 경우가 있어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러므로, 무주택자의 정의는 무엇인지 알아보면서 자신이 무주택자 자격에 해 당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무주택자란 무엇인가요? 무주택자란 쉽게 얘기해 집이 없는 자 또는 주택 분양권을 가지지 못한 자를 의미해요. 일단 무주택자가 되기 위해서는 본인과 세대원이 모두 무주택자여야 하는데요. 여기서 세대원이라고 하면 청약을 하려고 하는 사람의 주민등록등본상에 있는 모든 사람을 의미하며, 같은 세대원이 모두 무주택자여야 무주택자 조건을 충족할 수 있죠. 주택 소유 여부는 어떻게 판단하나요? 주택 공급에 관한 규칙 제53조 : 주택 소유 여부를 판단할 때, 분양권 등을 갖고 있거나 주택 또는 분양권 등의 공유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 주택을 소유하는 것으로 본다. 해당 법리를 살펴보면 주택을 소유한다는 것은 주거와 분양 2가지...


#대출 #주택 #주거 #조건 #임차 #임대 #신청 #분양 #무주택자 #무주택 #매입 #청약

원문링크 : 무주택자 조건 100% 이해하는 방법! (feat. 주택청약, 대출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