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니켈 ETF - PICK, JJN (전기차 및 2차전지 관련주, 인플레이션 감축법)


미국 니켈 ETF - PICK, JJN  (전기차 및 2차전지 관련주, 인플레이션 감축법)

니켈 관련 ETF인 PICK와 JJN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부엉이입니다. 미국은 니켈 수입을 위해 오세아니아에 있는 누벨칼레도니와 니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전하며, 미국이 중국을 니켈 공급망에서 배제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는 것을 암시했습니다. 미국의 중국 니켈 수입 배제는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Inflation Reduction Act)이라는 법안의 내용 중 FTA를 체결한 동맹국에서만의 에너지 수입을 장려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 출처: pixabay.com 장려한다는 내용의 핵심 포인트는 '청정 자동차 세액공제'와 맞물리게 되는데, 중국으로부터 전기차 베터리, 2차전지의 핵심 소재인 니켈을 수입하게 되면 미국으로 수출하는 전기차는 세액공제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기 때문에 국내 전기차 관련 기업들에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올해부터 불붙고 있는 에너지 가격에 기름을 붓는 것과 마찬가지로 니켈 가격이 급등 중에 있습니...


#2차전지관련주 #인플레이션감축법 #미국니켈etf #니켈관련주 #니켈etf #picketf #pick #jjnetf #jjn #전기차관련주

원문링크 : 미국 니켈 ETF - PICK, JJN (전기차 및 2차전지 관련주, 인플레이션 감축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