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채 ETF - IEF, GOVT 주가 (채권형 펀드 관련주 & 채권 투자 방법)


미국 국채 ETF - IEF, GOVT 주가 (채권형 펀드 관련주 & 채권 투자 방법)

미국 국채 ETF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부엉이입니다. 많은 분들이 미국 국채 투자 방법에 대해 문의를 하시는데, 직접 국채에 투자는 힘들고 국채 펀드 또는 ETF에 투자가 현실적이라고 답변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국채 펀드 또는 ETF는 만기가 다른 다양한 국채를 포함하고 있어 쿠폰(배당)과 듀레이션 등을 잘 확인하고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듀레이션이 6~8 정도에 형성되어 있는 미국 국채 ETF인 IEF와 GOVT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듀레이션이 무엇인지와 계산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듀레이션(Duration) 엑셀로 계산하기 (1. 채권 적정가 계산) 안녕하세요, 부엉이입니다. 오늘은 듀레이션(Duration)을 엑셀로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blog.naver.com IEF iShares 7-10 Year Treasury Bond ETF 운용사 : 블랙록 (Blackrock) 순자산 : $23.02...


#govt #ief #국채관련주 #미국국채etf #미국국채투자 #미국채권 #채권etf #채권투자방법 #채권형펀드

원문링크 : 미국 국채 ETF - IEF, GOVT 주가 (채권형 펀드 관련주 & 채권 투자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