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900일 근무기억 (8) : 아프리카 성모 대성당 (Notre-Dame d'Afrique)


아프리카, 900일 근무기억 (8) : 아프리카 성모 대성당 (Notre-Dame d'Afrique)

요즘 읽고 있는 책이 있다. 그냥 하지 말라 저자 송길영 출판 북스톤 발매 2021.10.05. 대학교 졸업하고 처음으로(...) 내 돈을 주고 유료 강의를 듣고 있다. '데이터로 세상을 읽다'라는 강의인데, 기대했던 것보다 배울 점도 많고 관심도 생겨서 여러 번 반복해서 들어보고 있다. 강의에서 언급된 책과 함께 저자의 책도 읽어보고 있는데 제목부터 느끼는 점이 많다. '그냥 하지 말라' 아프리카, 900일 근무기억이 그렇다... 아무 계획 없이 사진을 월별로 정리해서 올리고 있었는데, 기왕이면 지나간 경험들을 정리하면서 올려봐야겠다. 아프리카 성모 대성당 Notre-Dame d'Afrique 아프리카 성모 대성당, 마담 아프리카, 노트르담 드 아프리카. 알제에서 지중해를 바라보고 있는 이 성당을 부르는 이름은 다양하다. 별명이 많은 만큼, 이 성당이 갖는 역사적인 의미도 여러 가지가 있다. 프랑스에 의해서 1858년부터 1872년까지 건설된 이 성당은 프랑스의 마르세유 대성당과 ...


#네오비잔틴 #흑인성모마리아동상 #카스바 #지중해 #알제리 #아프리카 #성모대성당 #마르세유 #마담아프리카 #대우건설 #대성당 #노트라담드아프리카 #흑인성모상

원문링크 : 아프리카, 900일 근무기억 (8) : 아프리카 성모 대성당 (Notre-Dame d'Afriq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