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트 기계설계 : 펌프의 기본이론 (2) (펌프의 전효율, 체적효율, 수력효율, 기계효율, 충격손실, 마찰손실, 순환손실)


플랜트 기계설계 : 펌프의 기본이론 (2) (펌프의 전효율, 체적효율, 수력효율, 기계효율, 충격손실, 마찰손실, 순환손실)

이전 포스트를 통해서 펌프의 기본이론과 펌프의 효율에 대해 정리하였다. https://blog.naver.com/palmarius/222640613708 플랜트 기계설계 : 펌프의 기본이론 (1) (수마력, 제동마력, bhp, Bernoulli 수두 증가, 펌프의 효율, 마력, 전수두, 축동력, water horsepower) 정상유동이 가정되어 있을 때, 펌프는 Bernoulli 수두를 증가시킨다. 쉽게 말하자면 이렇다. 유체는 펌프... blog.naver.com 위 포스트에서 펌프의 효율이 아래와 같이 정의되었다. (수마력 Pw, 제동마력 bhp, 축의 각속도 w, 축의 토크 T) 이때, 펌프 효율 μ를 전효율(overall efficiency 또는 총효율)이라 하고 μo으로 나타내기도 한다. 펌프의 전효율은 펌프에 공급된 축동력에 대하여 펌프를 통과하는 유체가 얻은 동력의 비이다. 펌프의 효율에는 다양한 요소들이 영향을 주는데, 이를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즉, 전...


#기계효율 #펌프의효율 #펌프의총효율 #펌프의전효율 #펌프의기본이론 #펌프 #충격손실 #체적효율 #순환손실 #수력효율 #마찰손실 #플랜트

원문링크 : 플랜트 기계설계 : 펌프의 기본이론 (2) (펌프의 전효율, 체적효율, 수력효율, 기계효율, 충격손실, 마찰손실, 순환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