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급 공무원 시험 난이도 (행정고시 기술고시 외무고시 입법고시 법원행시 민경채)


5급 공무원 시험 난이도 (행정고시 기술고시 외무고시 입법고시 법원행시 민경채)

5급 공무원 시험이란 추후 국가의 중요한 정책을 책임질 관리직 공무원을 선발하는 시험을 말합니다. 다른 공무원 시험에 비해 높은 급수의 공무원을 선발하는 만큼, 시험 난이도가 굉장히 높기로 알려져 있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5급 공무원 시험 난이도가 어느 정도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일단 5급 공무원 시험의 종류가 무엇이 있는지 목록식으로 정리한 후, 각 시험별로 난이도가 어느 정도인지 정리해 간략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급 공무원 시험 종류 5급 공무원 시험이라 하면 대체로 아래 6가지 시험 중 하나를 지칭합니다. 세 시험 모두 1차 시험(PSAT/헌법 등), 2차시험(필기시험/서류전형 등), 3차시험(면접)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공통점이 있죠. 물론 세부적으로 보면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요. 5급 행정고시 5급 기술고시 5급 외무고시 5급 입법고시 5급 법원행시 5급 민경채 그렇다면 5급 행정고시, 5급 기술고시, 5급 외무고시, 5급 입법고시, 5급 법원행시, 5급 민경채 각...


#5급공무원 #입법고시 #외무고시 #법원행시 #민경채 #난이도 #기술고시 #5급행정고시 #5급입법고시 #5급외무고시 #5급법원행시 #5급민경채 #5급기술고시 #5급공무원시험 #행정고시

원문링크 : 5급 공무원 시험 난이도 (행정고시 기술고시 외무고시 입법고시 법원행시 민경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