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대학원 양성과정 유보통합 대비 준비방법 (+ 유아교육과 아동학과 차이)


유아교육대학원 양성과정 유보통합 대비 준비방법 (+ 유아교육과 아동학과 차이)

오늘은 유아교육과, 아동학과에 대해 여러분과 함께 알아볼 건데요. 유아교육과와 아동학과, 언뜻 봤을 때는 "거의 비슷한 것 아닌가?"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두 전공의 경우에는 배우는 내용이 비슷할 수 있지만 진출할 수 있는 분야나 진로는 차이점이 명확하게 존재하는데요. 유보통합과 관련해서 많은 이슈가 생겨나며 유아교육과와 아동학과 이 두 학과의 차이점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셔서 관련 정보를 준비해 봤습니다. 나아가, 이와 관련해서 유아교육대학원 양성과정을 준비할 수 있는 진학 루트에 대해서도 한 번 알려드리고자 하는데요. 해당 분야에 관심 있으셨던 분들은 매우 유익한 정보가 될 것 같으니 포스팅 집중해서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 우선 유아교육과에 대해서 먼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아교육과는 유아 및 교육학에 연구를 통해 유아교사(유치원교사)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학과인데요. 즉, 이 학과를 졸업하게 되면 유치원교사로 일할 수 있는 유치원정교사 2급 자격증...


#교육대학원 #아동학괴 #유보통합 #유아교육과 #유아교육대학원 #유아교육대학원양성과정

원문링크 : 유아교육대학원 양성과정 유보통합 대비 준비방법 (+ 유아교육과 아동학과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