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시장에서 투자 판단에 대한 실수를 인정하고 매도를 해야 할 때를 알아야 한다.


주식 시장에서 투자 판단에 대한 실수를 인정하고 매도를 해야 할 때를 알아야 한다.

#투자교훈 #실수 #손실 #제시리버모어 #어록 #매도 #잘못인정 #투자교훈 #시장참여자 #원칙 #주식투자하는법 #주식시장 #워런버핏 #투자의대가 #동행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 입니다. 주식시장에서 내가 보유한 기업의 주식을 언제 청산 해야 할까요? 장기적인 관점에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오래전에 시장에서 배운 교훈이 하나 있다. "판단이 잘못됐을 때 구구절절 변명하지 마라." 나뿐만 아니라 모든 시장 참여자가 염두에 둬 야 할 원칙이다. 잘못을 인정하고 그러한 사실에서 교훈을 얻으려 노력하라. 판단이 잘못되면 그 사실을 스스로 알게 된다. 투기자의 판단이 틀리면 시장이 그 사실을 알려 준다. 즉 판단이 잘못되면 손실이 난다. 판단이 잘못됐다는 실수를 깨달았으면 미련을 두지 말고 바로 시장에서 나와야 한다. 이미 발생한 손실 때문에 속 쓰려 하지 말고 담담하게 주가 기록표를 살펴보면서 실수의 원인을 찾아보고 다음 기회를 노려라. 주식투자하는 법 -제시 리버모어- 투자자들은 자신이 ...


#동행 #투자교훈 #주식투자하는법 #주식시장 #제시리버모어 #잘못인정 #원칙 #워런버핏 #어록 #실수 #시장참여자 #손실 #매도 #투자의대가

원문링크 : 주식 시장에서 투자 판단에 대한 실수를 인정하고 매도를 해야 할 때를 알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