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은 공짜 주는 공짜, 성공을 하고 싶다면 먼저 베풀어야(주는 공짜) 한다.


받은 공짜 주는 공짜, 성공을 하고 싶다면 먼저 베풀어야(주는 공짜) 한다.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 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공짜 (free)'를 좋아합니다. 물론 저 또한 '공짜' 를 좋아합니다. 그럼 '공짜' 란 무엇일까요? 사전적 의미로 '힘이나 돈을 들이지 않고 거저 얻은 물건' 을 공짜라고 합니다. MoneyforCoffee, 출처 Pixabay 하지만 통화이론으로 노벨경제학상을 수상한 밀턴 프리디먼은 '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다' 라는 서적을 통해 경제학의 핵심개념을 자리 잡았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상대방이 아닌 자신의 기준으로 생각을 하며 행동을 합니다. 상대방의 이익보다는 자신의 이익을 우선 시 하며, 남의 돈보다는 자신의 돈을 더 귀하게 생각합니다. 자신의 이익이 중요하면 상대방의 이익도 중요한 것이며, 자신의 돈이 귀중한 만큼 상대방의 돈도 귀중한 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모든 생각과 행동의 초점의 자신에게 맞추어 있기 때문에 상대방과 자신을 똑같이 바라 볼 수 가 없기 때문에 이러한 생각과 행동을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


#공짜 #밀턴프리드먼 #받는공짜 #부자공부 #성공의길 #세상에는공짜점심은없다 #인생삶 #주는공짜 #투자공부

원문링크 : 받은 공짜 주는 공짜, 성공을 하고 싶다면 먼저 베풀어야(주는 공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