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진정한 리더의 마인드 소유자 인가? 아니면 일반 보스의 마인드 소유자 인가?


당신은 진정한 리더의 마인드 소유자 인가? 아니면 일반 보스의 마인드 소유자 인가?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 입니다. 많은 프로젝트를 하다보면 자신이 리더의 역할을 하고 있다는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경우를 보아 왔습니다. 일반 보스의 역할만 할 뿐 진정한 리더의 역할을 하지 않는 분들입니다. 저는 진정한 리더의 역할이 아니라 일반 보스의 역할을 하는 이런 분들에게 일명 빨간색 펜 놀이를 하고 계시는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Leader & Boss 진정한 리더와 보스 아이들이 시험 또는 문제집을 풀어오면 빨간 색연필로 맞았으면 동그라미, 틀리면 짝대기를 긋기만 하는 사람들을 빗대어 빨간색 펜 놀이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고 말을 하곤 합니다. 보스의 사전적 의미를 찾아 보면 아래와 같이 집단의 최고 책임자라는 의미입니다. 어느 집단의 최고 책임자'라는 뜻의 영단어. 동일한 의미를 가진 단어로 두목, 대장, 수장, 수령, 두령, 우두머리가 있으며 회사에서 사장, 회장 등 직장 상사들을 칭할 때 쓰는 단어이기도 하다 나무위키 최고의 책임자는 그만큼의 권한과 책임 그리고 ...


#권한과책임 #진정한리더 #이끌던지 #빨간펜놀이 #비키던지 #보스아닌리더 #보스 #보상 #리더 #따르던지 #두려움 #도전과용기 #투자공부

원문링크 : 당신은 진정한 리더의 마인드 소유자 인가? 아니면 일반 보스의 마인드 소유자 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