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 희망의 단비를 기다리는 투자 심리(feat : 숙향의 투자 편지 (120) 바닥 및 지하실)


주식시장 희망의 단비를 기다리는 투자 심리(feat : 숙향의 투자 편지 (120) 바닥 및 지하실)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 입니다. 금일 미국시장은 3대 지수 모두 (다우, S&P500, 나스닥 )장중 변동성이 심한 흐름을 보이면서 보합 근처에서 조금 하락하고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국내 시장 또한 현재 (2022.06.23 13:30) 극심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시장이 변동성이 심하다는 것은 경제지표에 의한 것이 아니라 tprahm, 출처 Unsplash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가 그만큼 불안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오늘도 많은 신용융자를 사용한 투자자분들께서는 반대매매가 상당할 것이라고 생각하네요. 주식시장에 항상 있어 왔던 일이고, 이러한 과정들을 거치면서 주식시장은 조금씩 조금씩 안정을 찾아 갈거라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그래도 다행히 오늘은 그렇게 기다리던 비가 엄청 쏟아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그리고 우리나라의 심한 가뭄으로 인하여 심리적으로 마음 고생을 하셨던 농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는 기쁨과 안도의 선물을 가져다 준 것 같...


#날씨 #비 #숙향 #앙드레코스톨라니 #투자레터

원문링크 : 주식시장 희망의 단비를 기다리는 투자 심리(feat : 숙향의 투자 편지 (120) 바닥 및 지하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