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 금융/경제 ] 미국 5월 주요 경제지표, 예상보다 양호. 향후 경기불안 우려는 지속 (feat : 신냉전주의 세계 정세)


[ 국제 금융/경제 ] 미국 5월 주요 경제지표, 예상보다 양호. 향후 경기불안 우려는 지속 (feat : 신냉전주의 세계 정세)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 입니다. 현재의 국제 정세는 미국을 중심으로 한 서방국의 정상회의 G7, 북대서양조약기구 NATO, 그리고 러시아와 중국을 중심으로 한 신흥국들의 경제 모임 BRICS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서방국가들의 움직임과 중-러 중심으로 한 세력을 확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미국을 중심으로한 서방국가의 세력확장 그리고 중-러 중심으로한 세력확장이 어쩌면 과거의 미국과 소련의 냉전시대를 닮아가고 있는 듯 합니다. 세계 정세가 신냉전주의 체재로의 가고 있는 것은 조심스럽게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과거의 냉전체제는 무기와 전쟁 위협에 대한 대립었다면 신냉전체제는 아마도 경제, 금융 그리고 천연자원의 위협에 대한 대립일 거라 생각합니다. saberingpinoy, 출처 Unsplash 이러한 정세를 감지한 다른 국가들이 어느 세력에 붙어야 할 지 고민 중에 있으며, 실질적으로 행동에 나서는 국가들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


#국제금융정보 #신냉전주의 #플래시뉴스

원문링크 : [ 국제 금융/경제 ] 미국 5월 주요 경제지표, 예상보다 양호. 향후 경기불안 우려는 지속 (feat : 신냉전주의 세계 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