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FOMC 의사록 공개, 통화긴축 향방에 대한 논의를 가늠 (feat : 국제금융 주간이슈 및 전망)


6월 FOMC 의사록 공개, 통화긴축 향방에 대한 논의를 가늠 (feat : 국제금융 주간이슈 및 전망)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 입니다. 이번 주 주간 국제금융 주요 이슈 및 전망에 대하여 국제금융센터에서 발행한 자료를 공유합니다. 이 번주에는 6월 FOMC 의사록공개를 통한 인플레이션의 대한 평가, 통화정책 그리고 정책금리에 대한 논의가 있을 예정이며, 미국 가계의 소비지수에 영향을 미치는 6월 고용지표가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고용지표 발표는 미국의 일반 근로자들의 고용안정성과 실업률 데이터를 통해 미국 가계의 소비활동과 이에 따른 기업의 생산활동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지표라 미국 증시의 많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지표 입니다. 예상치와 실제지표의 어떤 차이인지에 따라 미국 증시의 변동성을 가져 올지 안정적인 흐름으로 갈지 잠시동안 영향을 줄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G20 외무장관회의가 7월 7일 ~ 8일 이틀간 개최 예정입니다. 러시아측의 참여로 러-우 전쟁사태 해결에 대한 논의가 있지 않을 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G20 외부장관회의의 좋은 결과 러시아 및 우크라이나 전쟁사태...


#국제금융 #미국6월고용지표 #주요이슈및전망

원문링크 : 6월 FOMC 의사록 공개, 통화긴축 향방에 대한 논의를 가늠 (feat : 국제금융 주간이슈 및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