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인물 10. 투자의 현인 강방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 (feat : 일등기업에 주목하라)


금주의 인물 10. 투자의 현인 강방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 (feat : 일등기업에 주목하라)

자본주의 밸런스 금주의 인물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 입니다. 이번 주 금주의 인물은 국내에서 투자의 현인으로 불리고 있는 에셋플러스자산운용의 강방천 회장님입니다. 에셋플러스 강방천 회장에 대한 인터넷 검색 강방천 회장님은 가치 투자를 기반으로 1997년 IMF 외환위기 시기에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부를 축적한 대표적인 인물입니다. 그는 워런 버핏, 피터 린치, 벤저민 그레이엄 등과 함께 한국에서 유일하게 '세계의 위대한 투자가 99인'에 선정된 증권가의 살아있는 전설이자 현재도 활약하고 있는 영원한 펀드매니저입니다. 강방천 회장 에셋플러스자산운용 CIO 1960년 전라남도 신안군 암태도에서 태어났다. 섬생활이 전부인 줄 알고 지내던 어린 시절, 우연히 라디오를 듣고 지도를 보면서 세상에 대한 풍부한 상상력을 키우기 시작했다. 자신이 주식투자가가 될 줄은 꿈에도 몰랐던 청년시절,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정보학과에서 회계학의 매력에 빠져 기업을 분석하고 해석하는 데 몰두했다. 훗날 이런 경...


#강방천 #금주의인물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일등기업 #투자의현인

원문링크 : 금주의 인물 10. 투자의 현인 강방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 (feat : 일등기업에 주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