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매도 순기능과 역기능, 불법 공매도를 보면서 정말 주식시장에 공매도는 필요한 것인가?


공매도 순기능과 역기능, 불법 공매도를 보면서 정말 주식시장에 공매도는 필요한 것인가?

톨라니의 자본주의 밸런스 투자/돈 공부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입니다. 기업의 상장거래 시장에서 주식의 가격이 반드시 상승해야만 수익을 얻는 것은 아닙니다. 공매도라는 투자 거래가 있기 때문에 주식의 가격이 하락해도 수익을 얻는 투자집단 및 투자자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의 공매도 정책은 투자 대상자 (외국인, 기관 그리고 개인)마다 차별을 두고 있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에 대한 공매도 정책에 비해 개인 투자자의 공매도 정책에 더 많은 제약을 가지고 있어서 하락장 및 약세장에서 악의적인 공매도로 인하여 개인 투자자들이 많은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개인투자자에게 불리한 공매도가 무엇인지? 왜 공매도라는 투자 거래를 허용하고 있는지, 공매도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매도란 ? 특정 종목의 주가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면 해당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주식을 빌려 매도 주문을 내는 투자 전략이다. 주로 초단기 매매차익을 노리는 데 사용되는 투자 기법이다...


#공매도 #무차입공매도 #불법공매도 #역할 #차입공매도

원문링크 : 공매도 순기능과 역기능, 불법 공매도를 보면서 정말 주식시장에 공매도는 필요한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