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의 하락으로 마음이 어지러울 때, 기업의 본질을 봐야 한다. 중요한 것은 기업의 질과 지속 가능성이다.


주식시장의 하락으로 마음이 어지러울 때, 기업의 본질을 봐야 한다. 중요한 것은 기업의 질과 지속 가능성이다.

톨라니의 자본주의 밸런스 투자 마인드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 입니다. 금일 국내 주식시장은 미국 뉴욕 증시 4거래일 하락 여파로 큰 폭으로 하락하였습니다. 환율은 1350원을 훌쩍 넘기며, 과거의 외환위기의 두려움과 공포까지도 투자 시장의 하락을 부채질하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은 이미 9월 FOMC 금리 인상 자이언트 스텝으로 인한 세계 경제의 문제점들에 대해 대비를 하고 있는 상황으로 이는 주가 하락을 통해 이를 증명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투자자들이 가고자 하는 방향과 갈 길은 너무 먼데 주식 시장은 자꾸만 투자자들의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고통과 인내의 시간이 너무나도 길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금리가 낮고, 투자 시장에 유동성이 증가할 때는 레버리지를 활용하여 투자의 수익률을 높일 수 있지만 요즘처럼 통화 긴축을 위한 지속적인 금리 상승 시기의 감당하기 힘든 레버리지는 장기 투자를 방해하는 장애물과 같습니다. 매월 나가는 레버리지에 대한 이자 부담과, 주식가격의 하락을 보면서 ...


#기업의질과지속가능성 #레버리지 #프란시스코가르시아파라메스

원문링크 : 주식시장의 하락으로 마음이 어지러울 때, 기업의 본질을 봐야 한다. 중요한 것은 기업의 질과 지속 가능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