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연방준비제도의 지속적인 금리인상, 인플레이션 안정화 ?? 그 외의 다른 이유 및 그로 인한 세계경제의 영향은?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지속적인 금리인상, 인플레이션 안정화 ?? 그 외의 다른 이유 및 그로 인한 세계경제의 영향은?

톨라니의 자본주의 밸런스 국제 금융경제 안녕하세요.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 입니다. 금일 미국 뉴욕 증시는 9월 FOMC 자이언트 스텝 0.75%포인트 금리인상과 연방준비제도 의장인 제롬 파월 의장의 인플레이션 안정화를 위한 지속적인 금리인상에 대한 강경한 태도 발언으로 빅 테크 기업을 위주로 크게 하락하였습니다. 이제는 전 세계적으로 누가누가 금리인상을 더 많이 올리나 시합이라도 한 듯 유럽의 국가들도 빅 스텝 0.5%포인트는 기본으로 울트라 스텝 1.0%포인트까지 금리를 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라 보고 놀란 가슴, 솥뚜껑 보고도 놀란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현재의 각 국가들이 너무 경제 지표들에 과민 반응을 하고 있는지는 아닌지 조금은 걱정이 되기는 합니다. 경기침체 R의 공포까지 수용하겠다는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자세와 태도가 조금은 이해가 되지 않지만 그만큼 인플레이션에 대한 문제가 그들에게 더 중요한 현안이라고 판단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 주 26일부터는 실외 마...


#뉴욕증시폭락 #세계각국금리인상

원문링크 :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지속적인 금리인상, 인플레이션 안정화 ?? 그 외의 다른 이유 및 그로 인한 세계경제의 영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