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는 처음부터 끝까지 균형과 밸런스를 통해 자신의 페이스를 유지해야 하는 마라톤과 같다.


투자는 처음부터 끝까지 균형과 밸런스를 통해 자신의 페이스를 유지해야 하는 마라톤과 같다.

자본주의 밸런스 투자 마인드 안녕하세요.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입니다. 어떤 일이 잘 마치기 위해서는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계획 수립을 통해 일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기 위한 균형 잡힌 마음가짐과 행동이 필요합니다. 중간중간 환경 변화와 상황 여건에 따라 계획이 수정 또는 보완될 수는 있지만, 일에 대한 균형 잡힌 밸런스 유지를 통해 일을 진행해 나가야 끝까지 일을 잘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오버 페이스로 일을 진행하다 보면 전체 공정의 50% 이상을 넘어서는부터는 급격히 일에 대한 집중력이 떨어지게 되며, 반대로 처음에 일을 도통하지 않다가 마감 기간이 촉발해서야 부랴부랴 일을 서둘러 하기 때문에 결과물에 대한 완성도가 현저히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학교 또는 회사에서 어떤 하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일정, 인원 및 커뮤니케이션 등에 대한 계획 및 관리 필요한 것입니다. 우리의 인생도 마찬가지이며, 투자 또한 이와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균형 잡힌 삶을 유지하...


#제시리버모어 #투자는마라톤이다 #투자의원칙

원문링크 : 투자는 처음부터 끝까지 균형과 밸런스를 통해 자신의 페이스를 유지해야 하는 마라톤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