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스트리트저널 "연준, 12월 금리인상 폭 완화 고민 중", 그러면 연준도 경기침체에 대해 어느 정도 인정하는 분위기?


월스트리트저널 "연준, 12월 금리인상 폭 완화 고민 중", 그러면 연준도 경기침체에 대해 어느 정도 인정하는 분위기?

안녕하세요.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입니다. 주말 날씨가 너무 좋네요. 조금은 차가운 바람이 몸을 스칠 때 시원한보다는 조금은 쌀쌀한 느낌을 받지만 따뜻한 햇볕이 차가운 바람을 어느 정도 완화시켜 주네요...^^ 투자 시장도 차가운 바람의 두려움의 투자 심리를 기업들의 좋은 실적과 인플레이션 안정화라는 소식들의 따뜻한 햇살이 시장에 대한 두려운 투자 심리를 완화시켜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금일 WSJ(월스트리트 저널)에서 도보한 "연준, 12월 금리인상 폭 완화 고민 중"이라는 국내 신문을 통해 보았습니다. 그 동안의 고강도 금리인상에 대한 미국 연준의 정책이 완화되는 좋은 소식인 반면에, 한편으로는 연준도 내년 경제침체를 인정한다는 의미로도 생각할 수 있기에 지금 당장 고강도 금리인상으로 투자 시장은 잠시 반등할 가능성은 클 것입니다. 다만 내년도 중반기를 넘어가면서 진정으로 우려하는 경기침체가 전 세계를 강타한다면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들의 펀더멘털에 타격을 받게 될 것입니다...


#12월금리인정폭완화 #연준고민중

원문링크 : 월스트리트저널 "연준, 12월 금리인상 폭 완화 고민 중", 그러면 연준도 경기침체에 대해 어느 정도 인정하는 분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