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영란은행 BoE 경기전망 악화 예상으로 긴축강도 완화 가능성 증대.


영국 영란은행 BoE 경기전망 악화 예상으로 긴축강도 완화 가능성 증대.

안녕하세요.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 입니다. 영국의 중앙은행인 영란은행(BoE)이 경기전망에 대해 비관적으로 바라보면서 고강도 긴축강도에 대한 완화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미국 11월 FOMC 정례회의의 파월 연준 의장의 경기전망에 대한 낙관론보다는 보수적인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습니다. 다만 매파적 발언에 관련해서 곰곰이 잘 생각해 보면 지금까지 어렵게 인플레이션 안정을 위해 고강도 금리인상을 진행해 왔지만 자칫 자신의 말 한마디로 지금까지의 인플레이션 완화 노력이 한순간에 제자리로 돌아갈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라 생각이 드네요. 금리인상에 대한 조절에 대한 필요성을 말하면서, 처음 생각과 다르게 금리인상의 끝은 더 높을 수 있다는 발언은 금리인상에 대한 조절 완화로 인하여 주식시장의 단기 과열을 예방하기 위한 발언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하게 되네요. 세계 금융시장도 현재의 경제에 대해 낙관적인 생각보다는 위험요소에 대한 출구전략 등에 대해 준비와 대응 태세를 갖추고 있네요....


#경기전망악화예상 #긴축강도완화가능성 #영란은행

원문링크 : 영국 영란은행 BoE 경기전망 악화 예상으로 긴축강도 완화 가능성 증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