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인식을 이용한 출퇴근 관리 시스템 -part5(얼굴추출-face detection & 이미지 데이터 DB저장)


얼굴인식을 이용한 출퇴근 관리 시스템 -part5(얼굴추출-face detection & 이미지 데이터 DB저장)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미지내에서 얼굴형상을 추출하고 이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것까지 해보겠습니다. 1. 이미지내에서 얼굴을 인식하기 . openCV를 이용하여 얼굴인식을 하기 위해 사용할 알고리즘은 Haar Cascades 알고리즘입니다. 이 알고리즘은 이미지나 영상에서 사물을 찾아내는데 사용되는 머신러닝 기반 알고리즘 입니다. 알고리즘을 그냥 단순화 시켜서 말씀드리면 분석하고자 하는 이미지나 영상을 수많은 사각형으로 구분하여 아래와 같은 haar feature의 특성을 지니고 있는 사각형들을 찾아냅니다. 이렇게 찾아낸 특성들을 가지고 다른 학습데이터 들에게 계속 반복하여 적용하여 각 특성들의 임계치를 구해서 찾고자 하는 사..........

얼굴인식을 이용한 출퇴근 관리 시스템 -part5(얼굴추출-face detection & 이미지 데이터 DB저장)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얼굴인식을 이용한 출퇴근 관리 시스템 -part5(얼굴추출-face detection & 이미지 데이터 DB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