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충격음,층간소음 (윗층에서 울리는 쿵쾅대는 생활소음, 대책이 있는가?)


바닥충격음,층간소음 (윗층에서 울리는 쿵쾅대는 생활소음, 대책이 있는가?)

제목: 바닥충격음,층간소음 (윗층에서 울리는 쿵쾅대는 생활소음, 대책이 있는가?) 주거지의 고층화와 삶의 만족도 변화는 소음의 문제를 점점 깨닫게 하고 있다. 시끄러움이라는 의미를 최근의 세상은 보다 더 잘 이해하고 있고, 또한 더 민감해지고 있는 중이다. 우리나라는 실내에서 주로 맨발로 생활하는데 익숙하다. 그러나 서양의 실내 생활은 주로 슬리퍼를 신고 다닌다. 그래서 특히 어린아이들이 위층에서 뛰어 노는 소리는 아래층 사람들에겐 쿵~쿵 울리는 민감정도에 따라서 폭탄음으로도 생각할 수 있는 심각한 방해,생활소음이다. 따라서 결국 ‘바닥충격음’이라는 제목으로 널리 알려진 법적인 규제가 2005년도부터 시행되고 있는 중이다. 바닥충격음(중량, 경량) 바닥충격음에는 두가지 종류가 달리 정의가 되고 있고, ‘쿵’하고 울리는 음을 중량충격음, 하이힐소리처럼 ‘따닥’하는 음을 경량충격음으로 재현한다고 설명하면 알기 쉽다. 주택건설촉진법의 주택건설기준 등에 따르면 건설현장소음65dB(A), 경...


#바닥충격음 #생활소음

원문링크 : 바닥충격음,층간소음 (윗층에서 울리는 쿵쾅대는 생활소음, 대책이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