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X 퀴즈] 높은 중성지방과 낮은 HDL 콜레스테롤은 제2형 당뇨병의 원인이 된다?!(9/4 마일리지 퀴즈)


[OX 퀴즈] 높은 중성지방과 낮은 HDL 콜레스테롤은 제2형 당뇨병의 원인이 된다?!(9/4 마일리지 퀴즈)

일상생활 속 '건강상식'을재밌게 풀어보는 후다닥 퀴즈!후다닥이 들려드리는이야기 속에서 오늘의퀴즈 정답도 확인하세요!대사성 증후군의 개념대사성 증후군은 신진대사(대사)와 관련된 질환이 여러 가지 동반되는 것!복부 비만과 높은 중성지방, 낮은 HDL 콜레스테롤,높은 혈압과 높은 혈당 장애 중 3가지 이상이해당되면 대사 증후군이라고 해요.이는 대사증후군의 5가지 구성요소입니다.관련 연구최근 대사증후군 구성요소의 조합에 따른제2형 당뇨병 발생 위험의 연관성에 관한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는데요.2009년부터 2012년까지 진행된이 연구는 제2형 당뇨병 병력이 없는 20세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대사증..........

[OX 퀴즈] 높은 중성지방과 낮은 HDL 콜레스테롤은 제2형 당뇨병의 원인이 된다?!(9/4 마일리지 퀴즈)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OX 퀴즈] 높은 중성지방과 낮은 HDL 콜레스테롤은 제2형 당뇨병의 원인이 된다?!(9/4 마일리지 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