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쓸모 없는 앱 만들기 #3 (코드 입력하기, 완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쓸모 없는 앱 만들기 #3 (코드 입력하기, 완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아무 기능 없는 앱 만들기 #2 (레이아웃 에디터 사용법, UI 만들기) 이전 포스팅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실행한 뒤에 앱을 테스트 할 수 있는 환경까지 만들었... blog.naver.com 이전 과정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테스트 환경을 만들고,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박스와 버튼을 만들어서 배치했다. 그 결과, 실행시 텍스트 박스와 버튼이 있고 아무런 상호작용이 불가능한 앱을 만들었다. 이제 이 앱에 코딩을 해서 뭔가 작동하도록 만드는 일이 남았다. 다른 활동 시작 | Android 개발자 | Android Developers Android 개발자 문서 가이드 다른 활동 시작 목차 Send 버튼에 응답 인텐트 빌드 두 번째 활동 만들기 텍스트 뷰 추가 이전 과정 을 완료했다면 텍스트 필드와 Send 버튼이 있는 단일 화면으로 구성된 활동을 보여주는 앱이 있을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사용자가 Send 버튼을 탭할 때 메시지를...


#안드로이드스튜디오 #앱 #코틀린

원문링크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쓸모 없는 앱 만들기 #3 (코드 입력하기, 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