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복지 사례] 윤리적 RDS 다운 인증 받은 MLB KIDS(엠엘비 키즈)


[동물복지 사례] 윤리적 RDS 다운 인증 받은 MLB KIDS(엠엘비 키즈)

‘RDS’ (Responsible Down Standard, 책임 다운 기준)는 조류에서 털을 얻기 위해 살아있는 동물의 털을 뽑는 라이브 플러킹(live plucking)을 하지 않고 윤리적인 방법으로 털을 채취하여 만든 다운 제품에 발행되는 인증마크이다. 농장, 도축․수집 장, 세척․가공 공장, 다음 공급자, 봉제 공장, 물류 창고, 최종 판매처까지 모든 단계가 윤리적으로 정당하다는 인증을 완료해야 최종 완제품에 RDS로고를 사용할 수 있다. 2019년, MLB KIDS는 이러한 RDS 다운 인증을 받은 롱패딩을 출시해서 사람들의 인기를 끌었다. MLB 키즈 패밀리패딩 내부에 ‘GOOD DOWN(굿다운)’이라는 라벨을 부착해서 ‘착한패딩’을 선보인 것이다. MLB KIDS 뿐만 아니라 코오롱스포츠, K2, 네파 등 많은 의류업체가 동참하고 있다. 이는 많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동물 복지 시스템을 준수하는 기업을 선호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국내 다운 소재 전문업체인...


#RDS #동물복지

원문링크 : [동물복지 사례] 윤리적 RDS 다운 인증 받은 MLB KIDS(엠엘비 키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