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씽킹 + 커리어 설계] 아이디어 도출하기 (#Ideation, #HMW)


[디자인씽킹 + 커리어 설계] 아이디어 도출하기 (#Ideation, #HMW)

멋지게 써내린 POV를 갖고 있다면 이제는 아이디어 도출하기로 들어가야 한다. 본인의 커리어 목표를 자유롭게 그려보는 단계이다. 일단 기존에 나를 정의하고 있던 기존의 구속요건, 제약사항, 현실적인 스펙 등은 모두 집어던지고 제로베이스에서 출발하자. 이른바 느슨한 사고 훈련을 하자는 것인데 이를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세 단어를 기억하면 좋다. How Might We “우리라면 어떻게 했을까? (How Might We)” 질문 하기 구글, 페이스북과 아이디오와 같은 혁신 기업들은 혁신으로 이어지는 프로세스를 어떻게 시작하는가[i]? 그들은 다음과 같은 세 단어의 질문을 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우리라면 어떻게 했을까? (How Might We)” HMW 질문법의 지지자들은 이 방법이 놀라울정도로 효과적이어서 창조적인 사고의 불씨를 일으키고 협업이 자연스럽게 구현된다고 주창한다. 사실 혁신을 시도하는 수많은 조직들의 사람들은 본인들도 모르는 은연 중에 창의력을 방해하는 언어들을 사용하는...


#HMW #디자인씽킹 #스탠포드d스쿨 #아이디어도출 #아이디오 #직진톡 #커리어설계

원문링크 : [디자인씽킹 + 커리어 설계] 아이디어 도출하기 (#Ideation, #HM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