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 사기 피해를 막기 위한 해결방안 발표! 전세보증금 걱정 줄일 수 있을까? (feat. 안심전세)


전세 사기 피해를 막기 위한 해결방안 발표! 전세보증금 걱정 줄일 수 있을까? (feat. 안심전세)

최근 임대차 계약이 끝났는데도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전세 피해가 늘고 있어요. 실제로 주택도시 보증 공사(HUG) 보증사 고액은 2018년 792억 원에서 올해 7월까지 4,279억 원으로 늘어났는데요. 이 중 20~30대 젊은 층이 임차인인 세대의 사고 비중은 67.8%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요. 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전세 계약 시 피해를 최소화하고 피해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해결 방안을 발표했는데요. 오늘은 해당 방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c 전세사기 증가하는 중 현재 전세 사기는 다양한 유형이 있는 상황인데요. 크게 2가지로 나눠보면 다음과 같아요. 1. 깡통전세 유형 집값보다 전세보증금이 더 커져서 집주인이 집을 팔아도 세입자에게 보증금을 돌려주지 못하는 매물을 말해요. 2. 계약 사기 유형 집 주인의 대리인이 계약을 진행하면서 집 주인에게는 '월세 계약'으로 말하고 세입자에게는 '전세 계약'으로 진행하여 전세보증금을 가로채는 경우를 말해요. 이와 같은 전세...


#2030 #HUG #계약사기 #깡통전세 #안심전세 #전세 #전세사기 #전세피해 #해결방안

원문링크 : 전세 사기 피해를 막기 위한 해결방안 발표! 전세보증금 걱정 줄일 수 있을까? (feat. 안심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