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노트르담 성당 서쪽 정면- Cathedrale Notre-Dame de Paris (2)


파리 노트르담 성당 서쪽 정면- Cathedrale Notre-Dame de Paris (2)

파리 노트르담 성당 서쪽 정면 - Cathedrale Notre-Dame de Paris 미사 시간에 맞추어 서둘러 성당에 도착했다... 아침 시간이지만 8월의 햇살은 쉬지 않고 내리쬐고 있다... 성당앞 음수대에서 찬물 한모금을 쭉 들이키고서..... 사비오와 하비에르.. [사비오와 하비에르] 하비에르와 사비오의 승리의 V와 함께... 사비오의 미소 + 하비에르의 잠뜰깬 눈....ㅋㅋ 이곳에는 프랑스의 거리 측정기준점이 되는 곳인 포앵제로가 있다. 파리 노틀담 성당 앞의 광장에 이런게 있다. [포앵제로] 포앵제로(Point Zero), 영어로 읽으면 포인트 제로 바로 파리의 중심이다. 단정한 서쪽 정면에는 최하층에 '최후의 심판'의 부조로 유명한 중앙 출입문 등 3개의 출입구가 있다. 성당의 중앙정문은 고딕예술로서 최후의 심판을 소재로 조각 되었다. [최후의 심판 문] [최후의 심판문 왼쪽의 성인상] [최후의 심판문 오른쪽의 성인상] 오른쪽 문은 성 안나 문으로 1160년부터 11...



원문링크 : 파리 노트르담 성당 서쪽 정면- Cathedrale Notre-Dame de Pari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