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자이푸르(Jaipur) (3) 암베르 성의 디와니암(Diwan-i-Am)


인도 자이푸르(Jaipur) (3) 암베르 성의 디와니암(Diwan-i-Am)

공공 접견실, 디와니암 궁전으로 통하는 오른쪽 계단을 따라 오르면 야외 회의장과 같이 생긴 공공 접견실인 디와니암(Diwan-i-Am) 있다. 디와-니-암(Diwan-i-Am)이 있는 마당에서 계단을 올라와 돌아서서 본 성채 아래쪽... 산 위에 자리잡은 성채이다 보니 주변의 산능선과 눈높이가 비슷하게 보인다 디와니암은 악바르가 국정을 보았던 곳인데, 자이싱 1세는 탐색을 위해 보내진 사자들을 이곳에서 맞이 하면서 호화롭게 장식된 공공 접견실의 곳곳을 덧칠하여 눈가림을 하였다고 한다. Diwan-I-AM 건너편에는 왕실 사람들의 거주 궁전이 그 외관의 모습부터 다른 건물과는 다른 화려함으로 방문자들의 눈길을 한몸에 받는다. 이곳에서 건너편 산까지 이어지는 성벽과 망루가 마치 암베르 성의 일부인 듯 더욱 가깝게 느껴진다 안개 속 너머로 자이푸르 시가지로 이어지는 길과 마을이 희미하게 보인다. 디와니암은 여행객 뿐만 아니라 이곳에 사는 새들의 시원한 안식처가 되고 있나보다. 왕실의 여인...



원문링크 : 인도 자이푸르(Jaipur) (3) 암베르 성의 디와니암(Diwan-i-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