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비엔나 (8) 콜마르크트 거리, 그라벤 거리 그리고 페스트기념탑(Pestsäule)


오스트리아 비엔나 (8) 콜마르크트 거리, 그라벤 거리 그리고 페스트기념탑(Pestsäule)

미카엘 대천사가 등장한 이유를 페스트조일레에서 찾다 호프부르크 궁전 앞에 있는 미하엘러 광장(Michaeler Platz)은 광장이면서 커다란 로타리이다 이 로타리를 중심으로 5개의 각기 다른 길로 나누어져 있다 그래서 인지 미카엘 광장에는 여행자들의 시선을 끄는 마차들이 많이 보인다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왕궁마다 이런 마차를 운영한다. 보기엔 아주 낭만적이고 운치있게 보이지만 가까이 가면 말똥냄새가 너무 심하게 난다. 어떤 말은 뒤에 말똥수거함을 달고 다니기도 하고... 거리의 말똥을 치우는 직업도 있단다. 그런데 여기 미하엘러 광장의 중앙에는 조금 색다른 것이 보인다 마치 거리에서 공사를 하다가 중단한 것 같은 것이 보이는데... 1990년대에 광장 앞길을 대대적으로 보수하는 중에 놀라운 유물들이 햇빛을 보게 되었다. 로마시대에 큰 길이 현재의 광장 앞에 있었다는 것은 알려진 사실이지만 당시 건축물의 잔해가 지하에 남아 있으리라고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다고 한다. 그러다가 1990~...



원문링크 : 오스트리아 비엔나 (8) 콜마르크트 거리, 그라벤 거리 그리고 페스트기념탑(Pestsäu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