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E탐구생활]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 석곡! 3년을 기다려야 꽃을 볼 수 있어요.


[NIE탐구생활]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 석곡! 3년을 기다려야 꽃을 볼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국립생태원입니다 :) 바위나 나무에 붙어사는 착생식물인 석곡을 알고 계신가요? 쉽게 볼 수 없는 석곡에 대해 국립생태원이 알려드릴게요! 석곡 석곡은 바위나 나무에 붙어사는 착생식물로 우리나라 제주도와 전라도 일대에 자생합니다. 뿌리줄기는 짧고 많은 뿌리를 가진 것이 특징인데요! 줄기는 녹갈색으로 뭉쳐나며 석곡의 높이는 10~30cm로 마디가 많습니다. 잎은 길이가 4~7cm 정도로 2~3년 정도 살며, 엇갈려 달리고 짙은 녹색으로 윤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잎이 떨어진 다음 3년째에 꽃이 피는데요. 꽃은 5~6월에 2년 전에 나온 줄기 끝에 1~2개씩 달리고, 흰색으로 피며 향기가 좋습니다. 우리나라 제주도와 전라도 일대에서도 해발 200~600m에 위치한 숲속 계곡 주변 바위나 나무에 붙어서 사는데요. 최근에는 조사를 통해 경상남도와 전라북도 일부 지역에서도 확인된 기록이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는 중국, 일본, 대만 등지에 분포합니다. 석곡은 약으로도 쓰이는 식물이라...


#NIE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생물 #멸종위기야생식물 #석곡

원문링크 : [NIE탐구생활]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 석곡! 3년을 기다려야 꽃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