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E 소식] 국립생태원, 시민과학활동으로 수염풍뎅이 발견과 보호활동에 나서다!


[NIE 소식] 국립생태원, 시민과학활동으로 수염풍뎅이 발견과 보호활동에 나서다!

멸종위기 야생생물 Ⅰ급 수염풍뎅이를 아시나요? 최근 국립생태원이 수염풍뎅이 발견과 보호 활동을 진행하였는데요. 오늘은 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수염풍뎅이 수염풍뎅이는 멸종위기 야생생물 Ⅰ급입니다. 몸은 길이 30~37mm, 폭 16~19mm로 우리나라의 검정풍뎅이 중에서는 가장 큽니다. 몸통은 뚱뚱한 타원형에 짙은 적갈색으로, 등에 짧은 비늘털이 얼룩무늬를 이룹니다. 야행성인 수염풍뎅이는 도시화와 빛 공해 등의 위협요인과 하천정비에 따른 주기적인 서식지 교란 등의 이유로 서식지의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국내에서는 과거에 서울, 경기도 파주, 충남 논산, 제주도 등 전역에 서식했으나 최근에는 충남 논산과 부여에서만 서식 중입니다. 수염풍뎅이 발견 및 보호 활동 국립생태원은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와 공동주최로 6월 29일과 30일 양일에 걸쳐 청주시 미호강 주변에서 멸종위기 야생생물 Ⅰ급 수염풍뎅이 발견 및 보호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시민과학 활동은 일반시민으로 대상을 ...


#NIE #청주국제에코콤플렉스 #야생생물 #시민과학활동 #시민과학 #수염풍뎅이 #미호강 #멸종위기종 #멸종위기야생생물 #멸종위기 #논산 #국립생태원 #현장조사

원문링크 : [NIE 소식] 국립생태원, 시민과학활동으로 수염풍뎅이 발견과 보호활동에 나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