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지향 설계와 스프링


객체 지향 설계와 스프링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일반적으로 나열하는 형식의 프로그래밍에서 벗어나 객체를 중심으로 프로그래밍하는 것을 의미한다. 좋은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역할과 구현을 잘 구분한 프로그래밍이다. 즉, 인터페이스와 구현클래스로 나누어 프로그래밍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인터페이스와 구현클래스를 나누면 좋은 이유는 변화에 대비하는 프로그래밍이기 때문이다. 예를들어, 영화관에서 A할인정책을 시행하고 있다고 하자. 이때, B할인정책으로 바꿀려고 한다. 만약, 할인정책을 인터페이스로 두지 않고, A할인정책 클래스, B할인정책 클래스가 구현되어 있다면, 각 할인정책마다 공통적인 코드가 중복되어서 코드가 간결하지 않을 수 있고, 여러 개발자가 함께 개발하는 환경에서, 해당 할인 정책이 어떤 메소드를 가지고 있는지 알기 위해서는 ..


원문링크 : 객체 지향 설계와 스프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