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묻고답할때의 생활영어입니다. Do you have the time?


시간을 묻고답할때의 생활영어입니다. Do you have the time?

시간을 물어보는 영어표현 생활영어 하나 더 알려드리죠. Do you have the time? Do you have time? 이 두 문장의 뜻이 같다고 보십니까? 한국말로는 똑같이 "시간 있느냐?"라는 말입니다. 그러나 의미는 다릅니다. -------------------------------- the time이 들어가면: 시각을 묻는 표현이고 관사없이 time만 있으면: 무언가를 함께할 시간이 있느냐라는 표현입니다. 따라서 이 두 문장은 서로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이거 많이 햇갈리시더라고요. Do you have the time? 몇 시입니까? Do you have time (for a cup of coffee)? (커피한잔)할 시간 있습니까? 이렇게 생각하시면 되죠. 보통 시간을 물을때 많이 아시는게 what time is it?이죠. 그러기도 하고 what's the time? do you have the watch?라고도 합니다. 드물게는 (have) you got the...


#english #thetime #몇시냐를영어로 #생활영어 #시간물어보는영어표현 #영어 #영어회화

원문링크 : 시간을 묻고답할때의 생활영어입니다. Do you have the 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