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선 도청이 불가능한 텔레그램. 누누티비(티비위키) 제작진은 텔레그램으로 사이트를 만들고 유지하고 있다.


한국에선 도청이 불가능한 텔레그램. 누누티비(티비위키) 제작진은 텔레그램으로 사이트를 만들고 유지하고 있다.

텔레그램은 Telegram Messenger LLP사가 개발 및 운영 중인 오픈 소스 인터넷 모바일 메신저이다. 윈도우, 맥OS, 리눅스, 안드로이드, iOS등 텔레그램을 사용이 가능한데 모바일로 텔레그램을 사용시 비밀대화가 가능한 특징이 있다. 모바일로 텔레그램을 이용해 비밀대화가 가능한 건 발신원과 수신원 모두 종단간 암호화로 유지한 채 대화를 전송하기 때문이다. 또 대화하는 사이 어느 한쪽에서 텔레그램 메시지를 삭제할 경우 상대방 앱에 있는 메시지도 같이 삭제된다. 메시지, 사진, 비디오 및 파일등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삭제 할 수 있는 설정도 있는데 텔레그램의 모든 비밀대화는 수신과 발신원, 수신원 기기에만 저장되고 텔레그램 서버 클라우드엔 보관되지 않는다. (텔레그램 비밀대화는 캡처할 수 없다. 비밀 대화에서 스크린샷 기능으로 대화를 캡쳐하면 스크린샷을 찍었다는 알림이 상대방에게 뜬다.) 그렇지만 텔레그램은 1:1 비밀채팅이 아닌 그룹 채팅의 경우 종단간 암호화 기능을 사...



원문링크 : 한국에선 도청이 불가능한 텔레그램. 누누티비(티비위키) 제작진은 텔레그램으로 사이트를 만들고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