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묘 가정 고양이 화장실 위치는? (f. 마이도미넌트 벤토나이트 고양이모래)


다묘 가정 고양이 화장실 위치는? (f. 마이도미넌트 벤토나이트 고양이모래)

열무콩보리밥 집사 제이세라에요. 이사 전에는 화장실 두 개 중에 한 개를 4묘들에게 양보해 고양이 공중 화장실을 만들어줬어요. 거기에 자동 화장실을 따로 배치해서 사용해왔는데요. 그에 따른 장단점이 따로 있더라고요. 4개의 고양이 화장실이 한곳에 있다 보니 청소하기 쉽다는 점과 어느 정도 사막화에서 해방이 된다는 점!! 하지만 이건 순수 집사 입장에서에 장점이고요. 고양이들 입장에서 볼 땐 불편함이 가득했을 거라 생각해요. 너튜브를 보면서 알게 된 사실이 있는데 수의사님께서 말씀하시길 고양이 화장실 위치 중 가장 안 좋은 위치는 화장실을 한꺼번에 붙여놓는 게 가장 안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도 6개에 고양이 화장실을 배치할 위치가 마땅치 않아 어쩔 수 없이 한곳에 모아 놓을 수밖에 없었답니다. 오늘은 4묘네가 이사 후 고양이 화장실 배치를 어떻게 했는지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사실 이사하기 전 집과 지금 살고 있는 집의 크기는 똑같아요. 그런데 욕조와 샤워부스가 따고 있다 보니 그전...



원문링크 : 다묘 가정 고양이 화장실 위치는? (f. 마이도미넌트 벤토나이트 고양이모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