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아이돌 메이브(Mave)와 언리얼 엔진 5.2 콘텐츠의 시대가 온다


가상 아이돌 메이브(Mave)와 언리얼 엔진 5.2 콘텐츠의 시대가 온다

2020년 코로나 이후 비대면 비즈니스가 발달하면서 메타버스 세상이 눈앞으로 온다는 말을 듣곤 했습니다. 메타버스, 비대면 서비스,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기술로 인해 수면 아래에 있던 가상 인간에 대한 산업이 본격적으로 수면 위로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버츄얼 휴먼을 활용하는 비즈니스는 불쾌한 골짜기 때문에 그동안 크게 각광을 받지 못했습니다. 불쾌한 골짜기는 사람과 비슷하게 닮은 것에서 오는 불쾌한 심리를 말합니다. 애매하게 닮으니 단순히 거부감을 표현하면 되지만 불쾌한 골짜기는 거부감을 포함하여 분명 사람이 아닌 것을 알지만 사람 행세를 하니 거기서 오는 불편함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인간이 아니지만 인간을 만들어내려는 노력, 인간화하려는 대부분의 산업은 항상 불쾌한 골짜기와의 싸움을 벌였습니다. 유사하지 않지만 유사하게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이러한 시도와 기술 발달이 이루어지고 있는 이면에는 기술의 발달로 매력적인 가상 인간을 구현해낼 수 있다는 것과 사람의 실수(Hum...


#mave #언리얼엔진 #버추얼휴먼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메이브 #넷마블에프엔씨 #넷마블아이돌 #넷마블메이브 #넷마블fnc #가상휴먼 #가상아이돌메이브 #가상아이돌 #언리얼엔진메이브

원문링크 : 가상 아이돌 메이브(Mave)와 언리얼 엔진 5.2 콘텐츠의 시대가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