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사가 직접 경험한 치과 치료 후 통증 비교 (사랑니, 신경치료, 임플란트, 교정 등)


치과의사가 직접 경험한 치과 치료 후 통증 비교 (사랑니, 신경치료, 임플란트, 교정 등)

안녕하세요. 치과교정과전문의 김재준입니다 :) 이번에는 어떻게 보면 개인차가 크고 주관적인 부분이라 똑 부러지게 말씀드리기 어려운 주제인 '치과 치료 후 통증(postoperative dental pain) 비교' 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치과 치료는 기본적으로 마취를 통해 신경 감각을 차단한 후에 치료를 하기 때문에 치료 도중의 통증은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면에 마취가 풀린 후에는 치료의 여파가 지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치과 치료 후 통증은 겪어보지 않는다면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치과 방문 예정인 환자분들은 큰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조금이나마 이런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다만, 개인적인 의견이 들어가 있고, 통증은 사람마다 느끼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참고사항 정도로만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entaler, 출처 Pixabay 치과의사도 치과 치료를 받나요? 관리 잘하면 치료 받을일 없지 않나요? 의사 선생님들이 환자분들께 몸에...


#교정통증 #치과후기 #치과통증 #치과치료후통증 #치과치료후아픈데정상인가요 #치과의사치과치료 #치과마취언제쯤풀려요 #치과마취 #임플란트통증 #신경치료통증 #사랑니통증 #치아가아파요

원문링크 : 치과의사가 직접 경험한 치과 치료 후 통증 비교 (사랑니, 신경치료, 임플란트, 교정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