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번 해봐도 헷갈리는 장례식 헌화 방향.. 어떻게 하는 게 맞는 걸까요?


몇 번 해봐도 헷갈리는 장례식 헌화 방향.. 어떻게 하는 게 맞는 걸까요?

장례식장에 조문 가서 제단에 헌화할 때 국화를 어느 방향으로 올리는 것이 맞는 걸까요? 예전에는 언급한 적이 있지만 정답은 "어느 쪽이든 상관없다" 하지만 왜 상관없는지? 그래도 어느 쪽이 나은지? 괜히 궁금하기도 하잖아요 ^^ 최근에 일하면서 그런 이슈가 있었기도 해서 오늘은 헌화 방향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실제로 장례식장에서 어떤 분이 꽃봉오리를 고인 쪽으로 향하게 하는 것이 맞는 걸로 알고 있어서 늘 그렇게 올리도록 하고 있는데도 누군가가 자꾸 방향을 조문객 쪽으로 바꿔놓는다네요 ㅋㅋ 문제는 꽃봉오리를 고인 쪽을 향하게 하느냐 조문객 쪽을 향하게 하느냐인데 헌화 방향에 대해서는 1, 꽃봉오리를 고인 쪽을 향하게 하는 성균관 방식, 성균관 홈페이지 (skk.or.kr) 우리도 누군가에게 꽃을 드릴 때 봉오리가 상대방을 향하도록 드리지 않아요? 그것과 똑같다고 보는 거죠. 고인이 향을 맡을 수 있도록 한다는 주장도 있고요.. 성균관 홈페이지 (skk.or.kr) 그리...


#성균관 #예지원 #장례식예절 #장례식장헌화 #장례식헌화 #프리드라이프 #헌화방향

원문링크 : 몇 번 해봐도 헷갈리는 장례식 헌화 방향.. 어떻게 하는 게 맞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