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틸리티 섹터 ETF 추천 - XLU, VPU (feat. SPY)


미국 유틸리티 섹터 ETF 추천 - XLU, VPU (feat. SPY)

안녕하세요, 부엉이입니다. 최근 주가가 서서히 우하향하는 분위기에서 필수소비재 등 경기 침체에서 방어적인 주식이나 상품을 찾으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필수소비재 섹터뿐만 아니라 물, 전기, 하수도 서비스, 댐, 천연가스 등 기본 편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틸리티 섹터도 경기 방어적 섹터로 분류됩니다. 일반적으로 유틸리티 섹터 관련 기업들은 배당 수익과 변동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특성 때문에 장기 투자로 활용이 많이 되며 경기 침체에 대한 방어적인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다만, 경기 회복기, 성장기, 호황기에는 다른 섹터들보다는 성과가 적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유틸리티 관련 기업들은 민간 기업이지만 공익사업을 영위하고 민간 생활에 필수적인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엄격한 규제를 받는 것이 일반적이며, 이 부분을 개인 투자자들이 선호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미국 유틸리티 섹터 ETF인 XLU와 VPU를 비교하면서 S&P 500 ETF인 SPY도 함께 비교하는 ...


#etf #유틸리티 #미국유틸리티etf #미국etf추천 #미국etf #xlu #vpu #spy #etf추천 #유틸리티etf

원문링크 : 미국 유틸리티 섹터 ETF 추천 - XLU, VPU (feat. S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