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저축은행 예대금리차 - 은행 이율(이자율) 및 기준금리 흐름, 예금 및 대출 금리 차이(제2금융권은행)


국내 저축은행 예대금리차 - 은행 이율(이자율) 및 기준금리 흐름, 예금 및 대출 금리 차이(제2금융권은행)

제2금융권은행(저축은행)의 예대금리차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부엉이입니다. 올해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이하 금통위)에서 기준금리를 지속 인상하는 중이고, 지난 11월 24일 기준금리를 0.25%p 인상하면서 한국의 기준금리가 3.25%까지 상승했습니다. 미국 연준 FOMC의 4.00%에 비하면 아직 낮은 편이긴 하지만 국내 기준금리가 마지막으로 3.25% 이상이었던 시기는 2011년 6월이었습니다. ※ 한국 및 미국 기준금리 흐름 비교 다만, 2011년의 경우 올해처럼 급격히 기준금리를 인상했던 것이 아닌 상향과 하향을 반복하던 시기라 최근과 같은 혼란이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현금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예금 및 적금 금리가 상승하며 여러 가지 방법의 투자를 할 수 있지만, 대출을 받고 계신 분들은 이자 부담이 커지면서 비명을 지를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국내에서 영업 중인 제2금융권은행인 저축은행의 예금과 대출 금리 차이인 예대금리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단, 개별 ...


#대출 #저축은행예금금리 #저축은행금리 #은행이자율 #은행이율 #예대금리차 #예대금리 #예금금리 #예금 #제2금융권은행

원문링크 : 국내 저축은행 예대금리차 - 은행 이율(이자율) 및 기준금리 흐름, 예금 및 대출 금리 차이(제2금융권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