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 (1) 신치토세공항, 북해도 라멘 도장, 에비소바 이치겐 라멘(えびそば一幻)


삿포로 (1) 신치토세공항, 북해도 라멘 도장, 에비소바 이치겐 라멘(えびそば一幻)

나는 여행 계획을 꽤 열심히 짜는 편이다. 유명한 여행기들을 보면 여행 중 겪었던 예상하지 못했던 사고들을 통해 내적 성장이나, 생각의 변화를 보여준다. 다 훌륭한 일이지만 최소한 나는 그런 일련의 과정을 여행에서 전혀 겪고 싶지 않기 때문에 상당한 경각심을 갖고 계획을 세웠다. 삿포로 같은 유명 여행지는 구글 여행과 구글맵만 있어도 계획을 세우기 쉽다. 대신 여행 동선은 지역의 랜드마크보다는 잘 알려지지 않았어도 개인적으로 가보고 싶은 장소들을 우선순위에 두고 정했다. 패키지 관광 같은 여행을 하고 싶지 않아서 선택한 나름 소신 있는 행동이었는데 돌아보면 별로 좋은 방법은 아니었던 것 같다. 프랑스 메히 공원 옆 피자 Cinq J(2020) 뭐 이를테면 파리를 몇 번 경유하는 동안 '소신 있는 결정'을 한답시고 에펠탑은 한 번도 못 봤다. 이제 와서 다음에 파리에 가면 에펠탑을, 런던에서는 빅벤을 꼭 가고 싶은 걸 보면 이전 계획이 무언가 잘못되었단 걸 쉽게 알 수 있다. 홋카이도...


#북해도 #홋카이도 #일본여행 #일본 #이치겐신치토세점 #이치겐 #에비소바 #업 #신치토세공항 #삿포로 #북해도라멘도장 #홋카이도라멘도조

원문링크 : 삿포로 (1) 신치토세공항, 북해도 라멘 도장, 에비소바 이치겐 라멘(えびそば一幻)